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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 특허명
01 차량의 시트쿠션의 제조 금형용 이형제 도포장치
02 차량의 시트스펀지의 제조 금형용 이형제 도포장치
03 자동차 시트의 접이장치 덮개
04 자동차용 시트의 헤드레스트 커버
05 자동차용 헤드레스트의 제조장치
06 자동차용 시트의 헤드레스트
07 자동차 시트의 클램핑 장치
08 차량용 시트의 힌지 장치
09 차량용 시트의 다단 래치 장치
10 차량용 시트의 액티브 헤드레스트 장치
11 차량용 시트의 폴딩장치
12 차량용 시트의 암레스트 힌지 구조
13 차량용 더블 폴딩 시트 구조
14 자동차 시트의 테이블
15 승하강이 용이한 자동차용 럼버서포트
16 차량용 시트커버의 탈착 수단
17 차량용 시트의 통풍장치
18 조립 및 높이 조절이 용이한 차량용 폴딩 헤드레스트
19 자동차 시트 커버 부착용 매입식 파스터테이프 및 그 파스너 테이프가 결합되는 자동차 시트 충전제 성형용 금형
20 자동차의 테이블용 이중 홀딩 컵홀더
21 자동차 시트 착석부의 쿠션 스프링 장력 조절장치
22 이음 및 유격방지 기능을 가진 자동차 시트용 헤드레스트의 폴가이드 구조
23 차량용 암레스트
24 차량용 백시트 다단 각도 조절 장치
25 차량용 럼버서포트
26 교통수단의 시트용 관절형 물품 거치대
27 이경도를 갖는 일체발포형 헤드레스트 및 그 제조방법
28 차량용 다경도 패드
29 차량용 통풍패드
30 차량용 서리 방지 장치
31 차량용 신발털이 장치
32 스마트기기 거치대
33 차량용 스마트기기 거치 홀더
34 시트 높이 조절 장치용 테스트 장치
35 양방향 오토 플립 암레스트 테이블
36 자동차 시트용 무단 조절 헤드레스트

1. Seat 개발 및 양산

RETONA FACE LIFT SEAT 개발
- SEAT 커버링을 고급화하고 천연가죽 사양을 신설하는 한편, 운전석의 서브마린(충돌시 SEAT가 내려앉으면서 안전벨트로 인해 상해를 입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한 SAFETY FRAME(안티 서브 마린), 착좌감 향상을 위한 VOLUME-UP을 거쳐 2000년 8월부터 양산에 들어갔다.

FRONTIER FACE LIFT SEAT 개발
- 2000년형 프론티어 시트는 편의사양과 안전성을 개선시켰다. 일체형 HEAD-REST를 분리하여 상하조절형으로, 일체성형 커버링을 봉제 커버링으로 바꿔 딱딱한 이미지를 신선하게 바꿨다. 또한 럼버 서포트(LUMBAR SUPPORT:허리지지조절장치) 기능을 추가해 운전자의 체형에 맞춰 사용이 가능토록 했다. 8월부터 양산되었다.
2001년형 PREGIO SEAT 개발 : EURO-Ⅲ(4D56-TCI)
- 수출지역 환경법규 강화에 따라 엔진의 기능을 강화하고, 조수석 SERVICE PANEL(엔젠점검 판넬)의 형상을 변경해 7월부터 양산에 들어갔다.

FRONTIER TILT 수출차종 SEAT(RHD) 개발, 6월 양산

PREGIO 수출차종 SEAT(RHD) 개발
- RHD(우측 운전석) 사용지역 수출 사양으로 운전석 SERVICE PANEL(엔젠점검 판넬)을 적용했다. 2000년 9월 시작품을 완성해 같은 해 12월, 이듬해 2월까지 시험생산을 거치면서 2001년 3월 20일 양산에 들어갔다.
2002년형 PREGIO SEAT 개발
- SEAT 커버링을 고급사양으로 교체하고 운전석 팔걸이(ARM REST)를 추가하는 한편, 운전석 대퇴부의 압박감을 개선하기 위해 SEAT의 형상을 변경하여, 4월부터 생산하게 되었다.
BONGOⅢ-TRUCK 기본 및 킹캡 SEAT 개발, 12월 1일 양산 시작
BONGOⅢ-BUS FACE LIFT SEAT 개발, 12월 1일 양산
2005년형 BONGOⅢ-TRUCK(프로젝트명:PU) SEAT 개발, 12월 1일 양산 시작
NEW SPORTAGE SEAT 북미 사양 개발, 10월 25일 양산
2005년형 BONGOⅢ-BUS(프로젝트명:CT) SEAT 개발, 10월 15일 양산
NEW SPORTAGE SEAT 유럽 사양 개발, 8월 25일 양산
NEW SPORTAGE(프로젝트명:KM) SEAT 국내용 개발, 6월 25일 양산
BONGOⅢ-TRUCK 수출차종 SEAT 개발, 7월 1일 양산
BONGOⅢ-TRUCK 더블캡 SEAT 개발, 3월 1일 양산
New Carens (프로젝트명 : UN) Seat 개발
New Carens (프로젝트명 : UN) 내수용 Seat 개발 , 2006년 3월 1일 양산 시작
New Carens (프로젝트명 : UN) 유럽 사양 Seat 개발 , 2006년 5월 1일 양산 시작
New Carens (프로젝트명 : UN) 북미 사양 Seat 개발 , 2006년 7월 1일 양산 시작
Soul (프로젝트명 : AM) 내수용 Seat 개발, 2008년 9월 15일 양산 시작
Soul (프로젝트명 : AM) 유럽 사양 Seat 개발, 2008년 11월 15일 양산 시작
Soul (프로젝트명 : AM) 북미 사양 Seat 개발, 2009년 1월 15일 양산 시작
Sportage R (프로젝트명 : SL) 내수용 Seat 개발, 2010년 3월 1일 양산 시작
Sportage R (프로젝트명 : SL) 북미 사양 Seat 개발, 2010년 6월 1일 양산 시작
Sportage R (프로젝트명 : SL) 유럽 사양 Seat 개발, 2010년 8월 1일 양산 시작
All New Carens (프로젝트명 : RP) Seat 개발
Korando Turismo (프로젝트명 : A150) Seat 개발, 2013년 4월
Korando Sports (프로젝트명 : Q151) Seat 개발, 2013년 5월
All New Carens (프로젝트명 : RP) 유럽 사양 Seat 개발, 2013년 1월 23일 양산 시작
All New Carens (프로젝트명 : RP) 내수, 캐나다, 일단 사양 Seat 개발, 2013년 3월 4일 양산 시작
Sportage R (프로젝트명 : SL) 상품성 향상 내수용 Seat 개발, 2013년 7월 1일 양산
Sportage R (프로젝트명 : SL) 상품성 향상 북미, 일반 사양 Seat 개발, 2013년 9월 1일 양산
Sportage R (프로젝트명 : SL) 상품성 향상 유럽 사양 Seat 개발, 2013년 11월 1일 양산
Soul 후속 (프로젝트명 : PS) 북미 사양 Seat 개발, 2013년 8월 16 양산 시작
Soul 후속 (프로젝트명 : PS) 내수용 Seat 개발, 2013년 10월 15 양산 시작
Soul 후속 (프로젝트명 : PS) 유럽, 일반 사양 Seat 개발, 2013년 12월 15 양산 시작
Korando Turismo (프로젝트명 : A155) Seat 개발, 2014년 3월 25일 양산 시작
Korado Sports (프로젝트명 : Q153) Seat 개발, 2014년 7월 1일 양산 시작
THE SUV Sportage (프로젝트명 : QL) Seat 개발 , 2015년 8월 31일 양산 시작
Korando Turismo (프로젝트명 : A161), Seat 개발, 2015년 8월 17일 양산 시작
Korand o Turismo (프로젝트명 : A165) Seat 개발, 2016년 9월 15일 양산 시작
G4 REXTON (프로젝트명 : Y400) Seat 개발, 5월 양산
REXTON SPORTS (프로젝트명 : Q200) Seat 개발, 12월 양산
SOUL BOOSTER (프로젝트명 : SK3) Seat 개발, 12월 양산
SELTOS (프로젝트명 : SP2) Seat 개발, 7월 양산
THE NEW BONGOⅢ (프로젝트명 : PU PE2) Seat 개발, 8월 양산
CASPER(프로젝트명 : AX1) Seat 개발, 9월 양산

2. 선행개발 및 신기술 개발

2열 Seat Back Folding & Cush Down 메커니즘
Back Cargo Flat 만족시 Pad 두께 감소로 Comfort성 저하의 문제를 개선하여 Comfort 요구 성능을 만족하면서 SUV Luggage 공간 활용성 을 향상시켰고, 메커니즘 독자 설계의 기반을 마련하였다.
2열 Seat Strap Remote 폴딩 시스템
차량 테일 게이트쪽에서 2열 Seat 폴딩시 조작이 불편한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스프링력을 활용한 Strap Lever 폴딩 시스템을 도입하여 상품성이 향상되었다.
2열 Seat 백 고정을 위한 Hinge Lock 시스템
Seat Back에 전방으로 강도 부하시 Hinge Auto Lock’g 장치 구현하여 2열 Back 고정용 CTR Hinge 적용시 수화물 충격에 취약한 부분을 개선하였다. 이를 통해 승객 안전성 향상 및 타 Locking 장치 대비 중량 및 Cost를 줄였다.

2열 Seat Strap Lever 이용한 백 폴딩& 복원 시스템
Strap Lever를 이용한 2열 Back의 자동 폴딩 및 복원 메커니즘 개발하여 차량 후미에서 전방으로 폴딩 된 2열 Seat Back 복원이 불편했던 문제를 개선하였다.

2열 Seat Back 다단 Latch Locking 시스템
Seat Back 각도 조절 불가에 따른 소비자 불만 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2열 Seat의 Reclining 기능에 가능한 다단 Latch Locking 장치 개발하였다.

2열 Seat One Touch 작동 Type CTR Arm rest
2열 Seat CTR Arm rest 인출 불편 관련 소비자 불만 증대에 대응하기 위해 One Touch 작동 방식의 Arm rest를 개발하여 작동 편의성을 향상 시켰을 뿐만이니라 Rattle로 인한 이음 발생 문제를 개선하였다.

1열 Seat New Active System
후방 충돌시 승객의 목 상해 발생을 감소시키기 위해 NEW ACTIVE SYSTEM 적용으로 승객의 안전성 증대 및 상품성 향상시켰다.
3열 Seat LFT-D Back Frame
고유가에 따른 경량화 요구 증대에 부합하는 Steel을 대체할 수 있는 LFT-D (장섬유 강화플리스틱-유리섬유와 폴리프로필렌 기반의 복합재) Back Frame을 개발하여 기존 대비 20% 중량을 절감하였다.

1열 Seat Fold-up Tray
2열 승객의 편의성을 고려, 1열 Back Cover에 Fold-up Tray를 개발하여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하고 상품성을 향상시켰다.

2열 Seat ISOFIX 캡
ISOFIX 기본 장착이 확대됨에 따라 ISOFIX Anchor 노출에 따른 상품성 저하 개선 필요하였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리턴스프링 방식의 덮개를 개발하였고 외관품질 개선 및 부품가격 상승에 따른 매출 향상에 기여하였다.

1열 Seat Cushion Extension시스템
소비자의 체형별 맞춤형 Seat 요구에 따라 Cushion 앞단 길이 조절이 가능한 Extension 시스템 개발하여 경쟁력 및 상품성을 향상시켰고, Comfort 불만에 대한 소비자의 불만을 감소시켰다.

1열 Seat Step-less Slide Track 시스템
Seat의 Half Locking 현상 발생 및 Seat의 전·후방 미세조정 불가로 인한 소비자의 불만을 개선하기 위해 1 Step Pitch 2~4mm의 미세 조절이 가능한 Track 개발하여 상품성을 향상 및 소비자 불만을 해소시켰다.

Protein Leather 적용 Seat
누에고치의 Silk 또는 달걀 속 난간막을 분쇄하여 만든 프로틴 파우더를 인조가죽 표면에 코팅한 친환경 원단으로, 흡습성, 방습성, 접촉 냉온감을 향상시켜 천연가죽의 감성을 재현하였다.

친환경 이노스킨 원단적용 Seat
1차 원단 표면에 내가수부내성/난연성 수분산 PU를 도포하고, 원단에 가죽무늬 형성 후 2차 수분산 PU를 도포하여 유해물질, 냄새 VOC를 제거하였다.
CNT 면상 발열 Heater 개발
Carbon (CNT, Graphite, Graphene)& Polymer 복합체 형성으로 Carbon의 구조적 특성 조절을 통하여 면상 발열체를 형성하며, 이를 발열 시트에 접목시킴으로써 내연 기관용 시트에는 Cu wire 대비 승온 속도 향상을, 전기 자동차용 시트에는 고효율의 발열시트를 형성할 수 있다.

2열 원터치 쿠션플립&백 폴딩
소형 SUV, 해치백 2열 시트의 쿠션 플립 & 백폴딩을 한번의 레버 작동으로 구현하는 시스템으로 사용성을 높이고, 차량 트렁크 용량을 증대시켰다.

통풍 시스템 성능 개선 및 부품 국산화 개발
통기홀 위치 최적화, 에어 튜브 적용으로 풍량 및 유동 성능을 개선하고, 통풍 관련 부품을 국산화 개발하여 통풍시스템 성능과 원가를 개선 하였다.
백 커버 일체형 통풍 모듈 개발
BACK COVER와 BLOWER 일체형 구조를 적용하여 통풍시스템 성능을 개선하고, 유격, 이음 등의 품질 문제를 개선하였으며, 조립 공정을 단순화 할 수 있다.

암레스트 4WAY 작동 구조 개발
암레스트에 헤드레스트 STAY 구조와 CLAW를 이용한 메커니즘으로 多방향의 작동 모드와 3단 조절 기능의 구현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에 조정이 가능하여 상품성을 향상 시켰다.

경량화 2단 래치 개발
2열 백 고정용 래치의 부품 수 및 사이즈를 축소하여 중량 및 원가를 절감하고, 2열 백 각도를 2단으로 조절할 수 있도록 하여 상품성을 향상시켰다.
멀티힌지를 이용한 태블릿 거치대
시트에 장착된 모니터들은 고정 타입으로 2열 승객이 벨트 착용 상태에서 모니터 터치 등의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다관절 힌지 적용하여 2열 승객이 자유롭게 모니터 위치를 조절할 수 있고, 태블릿의 조작성을 향상시켰다.
다경도 블록 패드 개발
시트의 안락감에 큰 영향을 미치는 PAD를 소프트 파트와 하드 파트를 나눔으로써 각 파트 물성을 자유로이 구현할 수 있으며, 소프트 파트와 하드 파트의 물성이 명확히 구분됨으로써 H/P, 정하중, 컴포트 세가지 항목을 만족시킬 수 있는 시트 제작이 가능하다.
고감성, 고안전 지능형 시트 개발
실시간 자세 및 시트 환경 조건을 감지하여 졸음현상을 사전 예측하고 척추 마사지 기능으로 졸음을 방지하거나 바른 자세로 착석하도록 교정을 하며, 통풍 기능을 작동시켜 쾌적한 시트 착좌 상태를 유지하는 지능형 시트를 개발하였다.

팝업 싱킹 메커니즘 개발
4열 시트의 적재공간 증대를 위한 싱킹 메커니즘 개발, 백폴딩 연동 쿠션 링크 & 슬라이드 구조를 적용 매커니즘 최적화를 통하여 경쟁차종 대비 적은 작동력 및 유격량 축소 등 우수 성능을 확보하였다.
2,3열 유단 암레스트 신규 메커니즘
2,3열의 암레스트에 측면 버튼을 작동 시 케이블 작동에 의한 락킹 해제 매커니즘을 개발하여 경쟁사 대비 적은 중량과 낮은 가격의 우수한 성능의 암레스트 매커니즘을 확보

경량화 2단 래치
기존 래치들의 고질적인 품질 문제였던 유격, 이음 등을 개선하고 메커니즘의 중량 및 부품수 축소하여 SP2(소형SUV)차종에 적용, 2열 시트 래치 메커니즘 독자 설계 능력을 확보

1. 선행개발 및 신기술 개발 계획

미래차 공간 디자인 개발 및 실내 편의장치 개발
미래 자율주행 차량의 실내외 환경 분석을 통한 목표 서비스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실내 환경을 정의하고 개인화된 실내 공간 및 쾌적 환경 조성을 위한 실내 편의장치 개발
무선전력 공급시스템
미래차 및 자율 주행 차량에 적용될 롱슬라이드 레일에 무선으로 전원 공급이 가능한 시스템을 개발하여 기존 레일 대비 하단 와이어링의 노출 및 단선 문제를 개선한 비접촉식 전원 공급 시스템을 개발